파인애플 효능 효과 정리

파인애플 효능 효과 알려드리려고 포스팅해려고 하는데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파인애플 맛있게만 드셨을텐데 참고하셔서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아실 수 있으실 것 입니다.

파인애플 효능

파인애플 효능

파인애플은 인기있는 열대과일인데 사람들이 맛있게 먹는 과일중 하나 입니다.

파인애플은 아르헨티나 브라질 파라과이 강 근처에서 발견되었습니다.

파인애플은 열매가 위의 사진처럼 소나무 열매인 솔방울과 비슷하게 생긴 모양입니다.

그렇지만 맛은 사과와 같은 달콤한 맛이 나서 인기가 많은 과일 입니다.

이 과일은 콜럼버스가 발견하여 유럽에 소개하여서 전세계에 퍼지게 된 과일 입니다.

파일애플 특징은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인 브로멜라인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스테리으크를 연육작용으로 고기를 부드럽게 만드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소화 촉진 효과도 있기 때문에 고기를 먹을때 소화를 잘 할 수 있게 됩니다.

체중이 감소하는것을 예방하는 경우가 필요할 수 있는데 수술후나 격렬한 운동후에 필요합니다.

신체의 회복시간을 단축하는데 파인애플이 이러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브로멜라인 성분이 몸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저렴한 가격으로 영양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d와 b1이 많이 들어있어서 피로를 회복하고 신체를 회복하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탄수화물에서 에너지를 얻게되는 신진대사 과정에서 비타민b가 부족하게되면 에너지로 전환하는데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부족하게되면 이어지는 증상은 몸에 피로가 쌓이게 되어 피로 회복에 문제가 됩니다.

파인애플 효능 정리

현대에게 필수로 필요한 비타민을 보충해주고 소화기능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파인애플에 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이 피로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게되고 식이섬유와 미네랄은 건강을 채워줍니다.

파인애플은 천연 소염제라고 할 수 있는데 몸속에 항바이러스 효과를 주게 됩니다.

면역력도 높여주어 미네랄 비타민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분이 면역력을 높여 몸에 병균이 들어왔을때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주게 됩니다.

염증수치를 줄여주는데 실제 원산지인 남미에서는 큭 인기를 얻지 못했었습니다.

파인애플은 또한 우울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풍부한 미네랄이 이 역할을 해줍니다.

마그네슘도 가득한데 치아와 뼈 신경을 구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파인애플은 우울할때 이러한 부분을 완화시켜주는데 이러한 역할을 하는 성분이 트립토판 입니다.

트립토판은 행복호르몬인데 세로토닌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실제로 세로토닌이 없다면 불안증상 우울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정신 건강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항상화 효과는 비타민b와c가 역할을 해주는데 몸속에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파인애플 효과

파인애플은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를 예방해주고 다양한 뷰티 제품에도 사용하게 됩니다.

식욕이 없을때 파인애플을 먹게되면 비타민b가 식욕을 생기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몸속에 해독작용도 하게되는데 몸속에 미세먼지 매연등을 해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 작용과 몸속에서 생긴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그러현 악혈알 합니다.

해독작용은 미네랄이 그역할을 하는데 풍부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관절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데 뼈를 구성하는 성분이 가득하고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 성분도 있습니다.

미네랄이 가득하여 류마티스 관절염을 예방하고 관절염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과다하게 먹게되면 안좋을 수 있는데 수분이 많고 당분이 많아 살이 찔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식초로 만든다면 체중관리 다이어트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은 차가운 음식이라 감기에 걸렸다면 안드시는게 좋습니다.

몸이 차갑거나 대사기능이 떨어진다면 파인애플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몸이 차갑다면 소화불량 설사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파인애플은 고기에 올려두면 역육작용을 하는 산성이 있는 과일 입니다.

어른은 관계가 없지만 아이의 경우는 먹게되면 위점막을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가 좀 크면 먹으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산 과다분비인 사람도 먹게되면 안좋기 때문에 적당히 드셔야 합니다.

본인이 위장병이 있다면 피해야 하고 블로멜라인이 몸에 안맞다면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복통 가려움 설사 부작용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밖에 파인애플은 깨질 수 있기 때문에 잘라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냉장보관은 필수는 아니나 차갑게 먹으면 좋은데 파인애플 효능 효과 참고하셔서 몸에 맞으신다면 드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