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효능 효과 정리

바나나 효능 효과 알아보려고 하는데 바나나 관련해서 이포스팅보시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다양한 효능 효과에 대해서 총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노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 효능

바나나는 우리주변에서 쉽게 먹을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과일 입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먹게되면 좋고 나이 성별과 관련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과일 입니다.

바나나는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고 비타민 c b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변비가 있으신분들에게도 좋은데 그 이유는 바나나속 펙틴성분이 그역할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바나나는 다양한 색깔이 있는데 후숙해서 노란색으로 많이 먹곤 합니다.

녹색바나나는 특정한 경우에 좋은데 체중관리할때 좋은 과일입니다.

저항성 성분이 노란바나나보다 초록색 바나나에 많기 때문에 좋습니다.

초록색 바나나는 체중관리 하는 분과 암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당도 천천히 오르게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이 예민하거나 배탈이 자주 생기는 분이라면 초록색 바나나보다 노란색 바나나를 드시는게 좋습니다.

장에 무리가 오지 않는다면 녹색 바나나로 드시는게 노란 바나나보다 좋은건 사실 ㄹ입니다.

초록 바나나를 그냥 드시기 부담스럽다면 햇빛이 잘드는곳에 2시간정도 두면 후숙에 도움이 됩니다.

그보다 빠르게 후숙하려면 바람이 잘통하는 종이봉투에 사가 토마토를 같이 넣어두면 후숙이 빠르게 됩니다.

반면에 덜 익히고 싶다면 냉장고에 넣어두는게 덜 익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녹색바나나는 익으면 노란색 바나나가 되니 원하는 색깔을 드시면 되겠습니다.

바나나 효과

초록색 바나나는 저항성분이 많지만 노란색으로 바뀌게 되면 단점만 있진 않습니다.

식감이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바나나가 더 익게되면 검은색 반점이 생기게 되는데 이는 상항것은 압니다.

더 달아진 상태라고 할 수 있는데 단점은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이 줄어드는게 단점 입니다.

바나나는 면역력과 항암작용은 그대로기 때문에 어떤 바나나라도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실제로 바나나를 먹게되면 위궤양과 속쓰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위산을 중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렇나 역할을 바나나속 칼륨이 하는데 칼륨이 450mg 들어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장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칼륨이 하는 역할은 이뇨작용을 활성화하여서 몸속 나트륨을 줄이기 때문입니다.

바나나에는 철분도 들어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칼슘이 들어 있어서 헤모글로빈을 증가해줍니다.

그로인해서 뼈속에 혈액 공급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근육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몸속에 단백질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칼륨 성분은 근육의 경련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바나나를 하루에 한두개 드시면 좋습니다.

우울할때 바나나를 먹게되면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먹게되면 세로토닌을 높여주어서 몸을 편안하게 해주어 수면 호르몬을 도와줍니다.

바나나를 먹을때 주의할점은 공복에는 먹지 않는게 좋지 않은점은 주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