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힙 효능 효과 9가지 알아보겠습니다

로즈힙 효능 작용 부작용 로즈힙에는 많은 효능이 있고 부작용 정도까지  정리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로즈힙은 칼로리가 매우 낮아 100 그램에  162칼로리라 부담이 적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식품입니다.

로즈힙 효능

로즈힙 효능

로즈힙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를 활성화시켜 탄력 과 주름 개선 피부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씨와 리코펜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항산화 작용은 추가적으로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즈힙의 주성분은 망간으로 해조류보다  두배 많은 플라보노이드 펙틴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하면  토마토가 생각나실텐데요  리코펜 함량이 토마토보다 20배 8배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칼슘의 함량은 우유의 8배  폴리페놀 성분은 시금치의 2배 철분의 성분은 시금치의 2배입니다.

로즈힙 효능 정리

로즈힙은 야생 장미의 열매로서 사진과 같이 생겼습니다. 실제로 크기는 작지만 위에서 애기해드린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국내에서는 키우는곳은 보기 힘들어서 모르시는 분들도 있지만 외국에서는 이미 유명하다고 하는데 실제로 국내에서도 재배하는곳들이 있어서 차로도 음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로즈힙은 생으로 먹는 경우도 있지만 다른 방법으로 약초나 오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차로 허브티로 많이들 마시고 스킨케어 방향제로 다양한 사용법으로 사용됩니다.

체중감소용도도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텐데 로즈힙에 함유된 성분중 폴리페놀 성분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지방의 대사를 원활하게 할 수 있어서 체지방 감소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지방 연소를 돕는 성분 포도당 공급을 차단하는 비타민씨가 가득합니다.

감량을 하고 있다면 로즈힙 차를 꾸준히 드시면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갑작스럽게 먹는 음식의 양을 줄이는 것은 다시 정상 식사를 하게되면 오히려 지방을 축적하려고 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로즈힙 효과

실제로 요요가 없으려면 균형 잡힌 식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로즈힙티는 단기 음용보다 삼개월간 꾸준히 마셔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합니다.

살을 빼려고 하다보면 바로 티는 안나지만 몸속에  내장지방이 먼저 줄어들고 그후  피하지방이 줄어들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조금만 하고 포기하는 경우는 내장지방이 줄어들지만 밖에서 봐서는  모르기 때문에 몸에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로즈힙 오일도 겨울에 좋은데요 보습력이 뛰어나서 바르게 되면 건조한 피부에 좋고 무엇보다 천연성분이라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즈힙차에는 비타민씨가 가득해 피부미용 감기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맛도 상큼한 맛이라 아이도 거부감 없이 마시는것을 보았습니다.

비타민씨가 가득 들어서 좋은 로즈힙 차입니다.

레몬보다 스무배나 많은 비타민씨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이 가득해 항산화 효과가 있고 면역력이 필요할때 마시면 좋습니다.

로즈힙 효과 정리

여름에는 특별히 관리를 안해도 기름기가 많아 윤기가 나고 겨울에는 건조하기 때문에 수분이 부족해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오일류를 발라주면 트러블을 일으키기 쉽지 않고 주름도 완화 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겨울에는 관 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관리가 좀 필요할 것 같아서 이것저것 알아보았는데 한 가지가 눈에 들어왔는데요.

로즈힙 오일은  비타민씨의 함유량이 레몬보다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백효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불포화지방산과 리놀레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염증을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많은 훌륭한 효과가 있고 이용이 매우 간편해서 좋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한데기초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적당량을 사용하여서 골고루 펴 발라주면 됩니다. 실제로 빠르게 흡수되어 물기가 적고 끈적임도 적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로즈힙 처음 들어봤었을때 찾아보니  많은 사람들이 마시고 있다는것을 알게되어서 이번 기회에 챙겨서 마셔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계속 강조했지만 특히 비타민씨가 풍부해서 정말 좋았는데 특히 차로 마시니 마시기가 편해서 좋았습니다.

겨울에 특히 좋은 차라는 생각이 들었어서 허브차로 다들 기회가 되신다면 꾸준히 챙겨 드시면 건강과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