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효능 효과 정리

블루베리 효능 효과 다양하게 알아보려고 하는데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블루베리 효능 과 효과 궁금하신 부분 모두 해결되실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푸드로 연어 귀리 마늘 브로콜리 시금치 토마토 블루베리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크게 알려진 효과는 염증을 억제하는 항염효과가 알려져 있습니다.

혈관 노화를 예방하고 기억력을 높여주고 망막을 보호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그이유는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어서 인데 눈건강 뇌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평소에 블루베리 냉동으로 많이들 드셨을텐데 제철에 드시면 생과일로 드실 수 있으실 것 입니다.

너전에 소개해드렸던 빌베리 그리고 블루베리는 과육을 햇빛으로 보호하기 위해서 파란 색소를 만들어지게 됩니다.

포도도 비슷한 역할을 하지만 포도보다 크기가 작지만 안토시아닌은 블루베리가 더 많습니다.

실제로 안토시아닌이 포도보다 7배 많이 블루베리에 들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c 그리고 클로로겐산이 가득 들어 있어 항산화 작용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하루에 너무 많이 먹기보다 적당히 먹는게 좋은데 적당히 30개 정도 드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과육만 먹기보다 껍질까지 같이 먹는게 건강에 좋습니다.

과육은 혈당을 올릴 수 있지만 건강한 성분은 주로 과육껍질에 있다고 합니다.

포도는 껍질은 씹다가 뱉지만 먹지는 않는 경우가 많을텐데 블루베리는 드시는게 좋습니다.

혈관겅강을 좋게해주어서 눈 뇌를 조헥해주고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방지도 해줍니다.

실제로 10대 푸드에 적포두주가 들어 있는데 포도 과육보다 껍질이 그 역할을 합니다.

포도 껍질은 두꺼워서 먹기 힘들지만 블루베리는 껍질을 먹기 쉬운게 장점입니다.

블루베리 껍질을 먹을때 농약 걱정이 되시는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농약을 안해도 자생력이 강해서 무농약으로 주로 농사합니다.

그래도 걱정되신다면 외국산보다 국내산을 찾아서 드시는게 좋스비다.

블루베리 효과

국산 블루베리는 무농약 인증이 있는경우 사시면 농약 걱정은 안하셔도 도리 것 같습니다.

블루베리는 흰색 과분이 걱정되는 경우도 있으실텐데 이게 친환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흰색의 화분이 적절하게 있는경우 드시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온후에 씻을때 너무 빡빡 씻지말고 흙이나 불순물 정도를 제거하게 살살 닦음녀 됩니다.

추가적으로 과일세정제나 베이킹파우더를 같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블루베리는 과육과 껍질이 얇기 때문에 물에 쎄게 씻으면 물러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토시아닌 성분이 수용성이라 물에 오래 담그면 효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기를 털어낸후에 냉장보관하심녀 좋습니다.

너무 길게 보관하기보다는 일주일정도 신선하게 드시면 좋습니다.

오랜 기간 두고 먹으려고 한다면 나눈다음에 냉동보관 하셔야 합니다.

항산화 성분은 블루베리 과육과 껍질 말고도 잎에도 있는데 차로 드시면 좋습니다.

잎이 오히려 안토시아닌 성분인 더 높다고 할 수 있고 항산화 효과도 열매보다 높습니다.

차는 구수한 맛이나고 수용성이라 차로 우러나기 때문에 좋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효과가 좋지만 살리실산 성분이 맞지 않는 분이 잇을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를 먹었을때 입술이 붓거나 간지럽고 설사 복통이 생겼다면 안드시는게 좋습니다.

블루베리는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지만 당뇨가 있을때 과하게 먹으면 저혈당이 올 수 있습니다.

눈이 침침해지셨거나 피부가 노화가 온다고 생각이 들고 혈관 염증이 생겼을때는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효과 알아보았는데 참고하셔서 블루베리 효능 알고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