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보이 줄거리 등장인물 정리

올드보이 줄거리 및 등장인물을 공유하려는데  이 게시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올드보이 줄거리 및 등장인물을 알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드보이 등장인물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올드보이 줄거리 등장인물

올드보이 줄거리

평범한 회사원 대수는 아내와 딸을 둔 지극히 평범한 남자입니다.

어느 날 큰 문제는 없었지만 어떤 이유로 갑자기 납치당했습니다.

낯선 방에 정체불명의 두 남자가 있습니다. 이름이 뭐에요?

나이와 여자친구가 있느냐고 묻자 감금 기간은 15년입니다.

어차피 죽을 거니까 항복보다 죽음을 택하는 정신으로 탈출을 결심했습니다.

아내가 살해되었습니다는 소식이 전해지지만 범인은 바로 대수입니다.

영화 속 뉴스에서 대수는 개미에게 환각을 일으키는 살인범으로 지목됩니다.

대수는 실생활에 들어와 장애인처럼 술을 마십니다.

그는 놀랍게도 대수가 감옥에서 유일하게 소통하는 사람인 미도라는 여자를 만났습니다.

그들은 함께 범인을 추적하고 범인의 이름을 알아내고 범인의 여동생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누나와  쓰다듬을 한 이우진은 실제로 한 것이 아니라 쓰다듬 이었고, 오대수는 그녀를 마치 친구 만나러 가면서 본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 이야기를 들은 그는 추정되는 임신에 너무 괴로워 두려움을 이기지 못하고 자살했습니다.

하지만 미도와 인연이 깊은 우다시우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오대수의 딸은 미도였입니다. 오대수는 미도에게 우진이 대수의 친자식이 미도란 사실에 대해 말하지 말라고 요청했습니다.

오대수는 알리지 말라고 하고 혀를 잘랐습니다.

우진은 ​​복수가 끝났다고 생각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는입니다.

대수는 최면술사에게 기억을 지워버리고 미도와 미도가 함께 앉는 장면으로 영화는 끝났습니다.

올드보이 등장인물

오대수 역을 맡은 최민식 배우님의 연기는 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 안 나옵니다.

우진 역으로 유연석이 연기하였으며 미도 역으로 윤진서가 출연하였습니다.

올드보이 해외반응

다채로운 장면들과 탄탄한 구성이 작품 전체를 잘 짜여진 퍼즐처럼 느끼게 해주며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잔잔한 음악도 아주 아름답게 어우러져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습니다.

복수라는 주제는 끝없이 연상되는 울이라는 소재를 통해 상징적으로 표현됩니다.

열정적인 음악과 함께 어두운 공간에 홀로 서 있는 남자의 뒷모습이 나타나 묘한 긴장감을 자아냅니다.

갑자기 벽이 미끄러져 나가며 바깥으로 이어지는 통로가 드러납니다.

정말 시의적절하고 드라마적 요소가 살아있고 잘 살아있다는게 감탄스럽습니다.

스토리 자체도 굉장히 탄탄해서 보는 사람에게 몰입감을 줄 수 있습니다.

‘올드보이’는 칸 영화제에서 최초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한 박찬욱 감독의 복수 3부작 중 하나입니다.

개봉 당시 엄청난 박스오피스 기록을 세웠고 중국에서 잘 알려진 명작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020년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어 여전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 줄도 아닌 행동과 표정만으로 모든 감정을 표현해 소름이 돋을 정도로 연출이 너무 좋습니다.

아쉬운 점은 엔딩인데 터닝포인트이긴 한데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대신 좀 더 드라마틱하고 임팩트 있게 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탄탄한 스토리 구성과 연출 덕분에 보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연 배우 최민식과 유지태의 멋진 연기도 인상적입니다.

또한 한 번만 읽고는 이해하기 어려운 통찰력 있는 정보도 담겨 있어 해석본을 찾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단순한 감금소설보다는 사회비판적, 풍자적 요소를 담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철학이 없고 남의 말을 따른다면 미래에는 그저 평범한 사람일 뿐임을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몬스터가 되어서 최면술사를 제거했다는 의견도 있고 몬스터가 사라졌다는 의견도 있다고 합니다.

여러 의견이 있지만 명확한 답을 감독이 안알려줘서 상상하게 만드는 영화라고 생각해요.

올드보이의 스토리와 캐릭터를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