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철도뉴스 기차 애니메이션 ‘꼬마기차 띠띠뽀’ 공동 기획‧제작

[코레일] 기차 애니메이션 ‘꼬마기차 띠띠뽀’ 공동 기획‧제작

기차 애니메이션 ‘띠띠뽀 띠띠뽀 시즌2’, 경기도-㈜아이코닉스와 철도콘텐츠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296
0
SHARE
경기도, ㈜아이코닉스와 업무협약 체결(왼쪽부터 오영식 코레일사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

코레일(사장 오영식)은 10일 오후 수원시에 있는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경기도, ㈜아이코닉스와 ‘경기도 철도․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철도 인프라를 활용한 기차 애니메이션 지원에 나선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영식 코레일 사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아이코닉스는 2003년 어린이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를 제작한 기업으로 올해 초 기차 애니메이션 ‘꼬마기차 띠띠뽀 시즌1’을 EBS를 통해 방영한 바 있다.

꼬마기차 띠띠뽀 이미지

세 기관은 내년 하반기 방영 예정인 기차 애니메이션 ‘꼬마기차 띠띠뽀 시즌2’에 코레일 열차와 경기도 소재 기차역 등 철도 인프라가 방송되도록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애니메이션 제작 시 기차 및 역사(驛舍) 등 철도인프라 디자인을 사용 하여 기차역 및 관광지의 시나리오 반영 하는 등 실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 된다.

코레일은 애니메이션 공동 기획‧제작을 시작으로 ‘꼬마기차 띠띠뽀’ 캐릭터를 활용한 캠페인 및 홍보물 제작과 상품 개발에도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철도 인프라가 녹아 들어간 애니메이션 제작이 아이들에게 희망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세 기관의 협약으로 새로운 철도 콘텐츠를 만들어내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박순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