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main news 코레일, 고객서비스헌장 개정

코레일, 고객서비스헌장 개정

'배려·신뢰·친근·편의' 4대 서비스 핵심가치 구체화 … 25개 이행기준도 설정

310
0
SHARE
▲신규 서비스헌장(한국철도공사 제공)

(철도신문)=한국철도공사(사장 오영식)는 7일 코레일 고객서비스헌장을 개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8일 대전 본사에서 새로운 비전으로 ‘대한민국의 미래, 국민의 코레일’, 서비스 슬로건으로 ‘마음을 잇다, 당신의 코레일’을 선정한지 약 3개월 만이다.

이번에 개정된 고객서비스헌장은 4대 서비스 핵심가치를 ▲’배려’를 실천하는 철도 ▲’신뢰’를 주는 안전한 철도 ▲마음을 담은 서비스로 ‘친근’한 철도 ▲고객의 ‘편의’를 생각하는 철도 로 구체화해 철도공사 직원들이 보다 구체적으로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세부 헌장에는 ▲철도 이용자의 철도 접근성 향상 ▲연계교통 서비스 강화 ▲운송서비스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 등 구체적인 사회적 가치 실현 제공 의지를 제시함으로서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가치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전 직원의 서비스혁신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이러한 고객서비스헌장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기준 또한 ▲역사 및 차량 청소 품질을 강화 ▲고객의 서비스 개선 정책 참여 기회 확대 등을 넣어 총 25개 항목으로 개정됐다.

고객서비스헌장은 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이에 대한 실천을 약속하는 것으로, 한국철도공사에서는 1998년 최초 제정돼 총 7차에 거쳐 개정됐고 코레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행실적을 확인할 수 있다.

오영식 사장은 “전 직원의 의지를 한데 모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철도를 이용하는 사람 모두가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진정한 공공철도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윤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