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T 신한금융그룹 지원 장애청년드림팀, 14기 모집 28일 마감

신한금융그룹 지원 장애청년드림팀, 14기 모집 28일 마감

299
1
SHARE
(RI KOREA 제공)

(철도신문)=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인규)는 매년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에 의해 진행되고 있는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 14기의 서류 모집이 28일 마감된다고 밝혔다.

매년 장애 청년들의 해외 연수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지원사업은 올해는 “Leave no one behind”라는 주제로 총 70명의 14기 연수자들을 선발한다.

모집부분은 공모테마 5개 팀, 기획테마 2개 팀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공모테마 참가자의 경우 RI Korea 자문위원을 포함한 전문가 팀장 1명과 장애당사자가 50% 이상으로 최대 7명으로 구성된 청년팀이 장애와 관련된 주제와 국가를 자율적으로 선택하고, 자신들과 연계에 성공한 기관 및 장애 당사자등을 방문해 기획활동을 벌인다.

이외에도 기획테마 두개 팀이 개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선발된다. 기획테마 1팀은 한국에 초청되는 아시아태평양지역 10개국 장애청년활동가들과 함께 국내에서 활동을 진행하며, 2팀은 ‘장애인의 빈곤과 국제협력’을 주제로 함께 아시아나 아프리카 국가 중 한 곳을 방문한다.

28일 마감되는 1차 서류접수에 응모한 연수자들은 다음달 4일 서류컨설팅을 시작으로 25일 최종서류접수, 5월 3일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팀원으로 선정된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관계자는 “장애·비장애 청년이 국제사회의 리더로 성장하고, 자기주도의식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인 이번 사업에 많은 분들의 응모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com/6dreams)나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freeget.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