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도시철도 인천/경기 광명, 유라시아 대륙철도 가상열차표 예매 1만매 돌파

광명, 유라시아 대륙철도 가상열차표 예매 1만매 돌파

511
0
SHARE
광명시 홈페이지

(철도신문)=광명시(시장 양기대)는 KTX광명역을 유라시아 대륙철도 출발역 육성의 의지가 담긴 광명-파리행 가상열차표 예매를 시작한지 29일 만인 1월 28일 현재 1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광명-파리행 가상열차표는 지난해 12월31일 전 국민을 상대로 예매를 받기 시작해 이날 현재 예매자는 1만 272명으로 집계됐다.

광명시는 28일 오전 9시 KTX광명역 내 광명시 홍보관에서 양기대 시장과 예매자, 유라시아대륙철도 추진본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파리행 열차표 예매 1만매 돌파기념 행사를 열었다.

행사 참가자중 “북한 개성을 지나 시베리아를 횡단해 유라시아 대륙의 중심지인 파리로 간다는 상상이 빠른 시일 내에 현실로 다가왔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 열차표는 2022년 1월1일 0시 7분에 광명역을 출발해 유럽의 심장부인 파리를 종착역으로 하는 유라시아 대륙철도 가상 승차권으로 예매를 신청하면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열차표 예매는 KTX광명역 내의 광명시 홍보관 및 대한민국 대표관광지 100선에 뽑힌 광명동굴, 광명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이연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