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도시철도 인천/경기 이현재, 남경필 경기지사에 5호선 조기개통 등 요청

이현재, 남경필 경기지사에 5호선 조기개통 등 요청

358
0
SHARE

 

(철도신문)=지난 9일 이현재(한국당·하남) 국회의원은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만나 지하철 5호선 2019년 조기 개통, 9호선 하남연장 조기 착수 및 위례신도시 내 경기도 도립도서관 설치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요청했다.

이현재 의원은 고덕~강일구간 노선의 조기 확정 등 9호선 조기착수를 위한 서울시와 긴밀한 협의가 필요하며, 5호선 하남연장 역시 2018년까지 국비 97%가 확보되어 조기개통 발판이 마련된 만큼, 2019년 조기개통을 위해 건설 계획조정 등 경기도가 적극 노력해 줄 것을 건의 한 후 위례신도시 성남골프장 부지 아파트 건설 반대 및 하남과 성남이 함께 이용 가능한 합동 도서관 설치, 공영차고지 건설 등 조속한 기반시설 설치 등도 요청했다.

아울러 하남시와 성남시가 함께 이용 가능한 합동 도서관 설치, 공영차고지 건설 등 조속한 기반시설 설치로 주민 피해를 최소화 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지지부진한 하남패션단지 조성 사업의 지원도 요청했다.

이날 도지사 면담에는 한국패션협회 부회장, 윤태길·이정훈 경기도의원, 김종복 하남시의회 의장, 하남시 이철욱 행복도시사업단장 등이 함께 했다./이연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