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도시철도 기타철도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블로그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 사보 부문 국회 행안위 위원장상 수상

6719
0
SHARE

(철도신문)=공항철도는 6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블로그 부문 최고상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사보 부문에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금년 27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에서 유일한 언론·홍보·브랜드 분야 커뮤니케이션 활동 관련 시상으로 기업의 홍보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2012년에 개설된 공항철도 블로그는 ‘행복한 동행, AREX’라는 기업 철학을 담아 고객의 여정을 함께하는 여행 동반자의 시각에서 열차 이용정보와 노선 주변 곳곳에 숨은 관광명소를 전하며 일일 평균 방문횟수 6,864명을 기록하는 파워 블로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모두의 공항철도’ 메뉴를 통해 공항철도 역사 내 수유실 이용, 임산부 배려석 등 여성, 청소년, 가족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웹툰 형식으로 제공하여 고객과의 공감대 형성에 힘썼다.

아울러 2008년 창간된 사외보 ≪행복한 동행 AREX≫는 이번 시상에서 열차 이용정보와 철도를 타고 떠나는 관광 이야기를 다양한 시각으로 풀어내어 편리한 철도이용과 여행문화 확산에 기여해온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공항철도는 이날 시상식에서 SNS 운영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노력과 우수한 콘텐츠 기획에 대한 공로로 유공(개인) 부문 한국사보협회장상을 동시에 수상하기도 했다./이연숙 기자